Google 웹 로그 분석(G/A)의 중소기업 가이드

AGoogle 웹 로그 분석은 디지털 전략의 성공과 웹 사이트로 트래픽을 유도하는 데 사용하는 다양한 SEO 방법을 측정 할 수있는 가장 정확하고 정교한 방법입니다. Google Search Console과 함께 모든 SEO 툴 박스에서 가장 중요한 도구 일 것입니다.

Google 웹 로그 분석은 웹 사이트로 들어오는 트래픽을 측정하고 기록하지만 이는 실제로 빙산의 일각에 불과합니다. 애널리틱스에서 수집하는 데이터는 엄청나게 세분화되어 있으며 때로는 수시로 나타나는 여러 가지 방법으로 분석 할 수 있습니다. 좋은 SEO 회사가이 데이터를 해석하고이를 올바른 방식으로 제시하고 이에 따라 전략을 조정하는 일이 있습니다. Google 웹 로그 분석의 효율성은 실제로이를 사용하는 개인에 따라 다릅니다. 트래픽이 감소했는지는 쉽게 알 수 있지만 웹 로그 분석을 사용하여 발생한 이유를 파악하고 문제를 해결하기위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기사에서는 웹 사이트 트래픽이 급격히 줄어들 때마다 반응하는 법을 알려주지는 않지만 Google Analytics에서 찾은 데이터를 해석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먼저 Google을 웹 사이트에 연결해야합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우리가 알 수 없는 많은 부분은 구글은 추적코드를 통해 검색과 클릭결과, 세션 (30분), 사용자 수 등 다양한 관점에서 우리에게 정보를 제공해 줍니다. 여러분이 만약 온라인 홈페이지 제작을 하신다고 하면 홈페이지 제작 관련 어떤 검색어로 들어오는지하는 내용과, 들어온 고객을 어떻게 지켜야하는 지의 두가지 관점이 중요하게 됩니다. 이를 도와줄 수 있는 강력한 모니터링 툴은 구글 애널리틱스 ( G/A )라고 볼 수 있습니다.

  • G/A 추적 ID

  • 클릭, 세션, 사용자

  • UTM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바라봐야하는 관점은 아주 많은 것 같지만, 우리가 실제로 찾고자 하는 것은 몇개 되지 않습니다. 고객이 어디서, 어떤 검색어로 검색해서, 어떤 페이지를 보고 갔는지가 아마 가장 궁금하신 부분일 겁니다. 조금 더 세부적으로는 고객이 페이지 이동을 어떻게 하고 있는지, 왜 체류시간이 적고, 이탈율이 높은가 등의 내용을 조금 깊이 있게 들어가 볼 수 있으며, 더욱 더 깊이 들어간다면 고객이 버턴을 눌렀는지, 어떤 광고를 클릭해서 들어왔는 지 등 등 아주 상세한 범위까지 접근해 갈 수 있습니다.

시간이 많지 않다

하지만, 우리는 모니터링을 위해 모든 시간을 투자할 순 없습니다. 간단한 모니터링으로 고객의 접근 방법을 찾고, 또한 내가 모르는 어떤 단어(키워드)로 고객이 접근하고 있다면, 이 키워드에 대해 상위노출을 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깊은 고민을 해 보아야 합니다. 이 깊은 고민은 실제가 투자할 가치가 있는 키워드(조회와 클릭수, 구매전환율이 높은 키워드)인가? 는 물론, 페이지를 수정할 것인가? 최적화를 어느 정도선까지 적용할 것인가? 등 등 여러가지 고민이 깊어져갈 겁니다.

SEO 컨설팅 업체가 필요한 이유는 이러한 여러가지 고민과 보이지지 않는 내용에 빠른 길잡이가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2018-12-19T19:55:39+00:00